즐겨찾기 추가최종편집 7.7(일) 15:31
 
소개 CEO 인사 오시는 길 광고문의 구독신청

그라제
2019. 07.07(일) 08:46확대축소
달빛극장
◆문예회관이 준비한 ‘그라제’

광주문화예술회관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함께하는 공연예술축제를 준비했다. 13일부터 21일까지 2회째를 맞는 ‘그라제’가 진행된다.

문예회관 대극장과 소극장, 야외극장, 잔디 광장에서 총 21개의 공연과 전시,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일 펼쳐질 예정이다. 장르도 다양하다. 클래식, 국악, 연극, 오페라, 재즈, 대중음악, 넌버벌 퍼포먼스, 융복합극 등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가 함께 할 수 있는 공연들로 구성했다.

13일 개막작은 세계적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이다. ‘난타’는 비언어극이기 때문에 외국 방문객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난타를 시작으로 대극장에서는 7개의 공연이 펼쳐진다. 16일은 전통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악기를 통해 월드뮤직을 선보이고 있는 그룹 공명의 ‘음악이 춤을 추다’가 무대에 오른다. 비보이와 힙합이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17일은 K-필하모닉챔버오케스트라와 오페라·뮤지컬·가요 등을 3인3색의 빛깔로 들려주는 뮤지컬 배우 아이비·정다희·테너 류정필의 ‘FEEL&GOOD 갈라콘서트’가 열린다. 대중가수들의 콘서트도 준비됐다. 20일 유리상자 콘서트, 21일 서영은 콘서트가 1만9천900원의 행복이란 콘셉트로 저렴한 가격에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7개 광주시립예술단도 참여해 더욱 풍성한 축제를 만든다.

광주시립극단은 13~16 야외극 ‘멍키열전’을, 광주시립합창단은 16일 ‘해 저무는 시간, 감성으로’·18일 ‘한 여름 시원한 음악서핑’을,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은 17일 ‘푸리’를, 광주시립교향악단은 18일 ‘김홍재의 레스피기; 물의 축제’를, 광주시립오페라단은 19일 ‘광주솔리스트앙상블’을, 광주시립창극단은 20일 ‘한 여름 밤의 국악한마당’을 진행한다.

소극장에서는 13일 2019에딘버러페스티벌 초청작으로 선정된 극단 초인의 융복합극 ‘스프레이’를 비롯해 14~15일 요리체험뮤지컬 ‘빵 굽는 포포 아저씨’, 16일 김이곤의 11시 클래식 산책 ‘자유와 정열의 여인 카르멘’, 17일 엄마들을 위한 힐링 코미디쇼 ‘투맘쇼’, 18일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 ‘애니메이션 OST, 어벤져스 페스티벌’, 19일 빅맨 싱어즈와 배진아가 함께 하는 ‘팝페라! 트롯페라!’, 20~21일 연극 ‘고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해가 지면 잔디광장은 야외극장으로 변한다. ‘버블 매직쇼’ ‘재즈 나잇’, 발레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발레펫 클래스’, 가족발레 오픈 클래스 등이 진행된다.

야외 공연이 끝나면 달빛극장이 개봉된다. 13~20일 동안 영화 ‘페임’ ‘하울의 움직이는 성’ ‘레미제라블’ 등을 매일 밤 상영한다.

갤러리에서는 12일 오전 10시 30분 ‘한집 한 그림 : 아트마켓’이 열린다. 중견·신진작가 110여명이 출품한 회화, 드로잉, 공예, 서예 등 350여점을 알뜰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극장 로비에서는 한국 수석회 광주지역 회원들이 참여한 수석전시회도 열린다.

공연, 전시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잔디 광장에는 미니워터파크가 설치된다. 물 미끄럼틀, 물총놀이, 물 풍성 터뜨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회관 곳곳을 누비며 스탬프 투어 미션을 완수하는 ‘회관 한바퀴’, 무대·조명·분장실 등 극장 뒤 궁금증을 풀어보는 백 스테이지 투어, 청년 창업인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이 담긴 푸드 트럭 먹을거리, 수제맥주코너 등을 마련한다.

성현출 광주문예회관 관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와 문화수도 광주를 알리기 위해 그라제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광주를 찾은 방문객들과 시민들에게 공연예술의 감동과 시원한 즐거움을 드리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관람료는 대극장 1만원~3만원, 소극장 1만원이고 최대 50%의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릴레이 티켓 이벤트는 2019년 기획공연·광주시립예술단 티켓 소지자에 한해서 1인 2매 3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그라제 축제 홈페이지, 티켓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김혜진기자 hj@srb.co.kr



광주문예회관이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를 기념해 공연예술 축제 ‘그라제’를 대회 기간 동안 진행한다. 대극장과 소극장, 야외극장, 잔디 광장에서 총 21개의 공연과 전시, 즐길 거리, 먹을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일 펼쳐질 예정이다. 장르도 다양하다. 클래식, 국악, 연극, 오페라, 재즈, 대중음악, 넌버벌 퍼포먼스, 융복합극 등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가 함께 할 수 있는 공연들로 구성했다. 사진은 개막작 난타.
연극 ‘스프레이’
연극 ‘스프레이’
회관 한바퀴


okkim@srb.co.kr
회사소개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제호 : 아트PLUS 등록번호 : 광주 다 - 00259 등록일 : 2013. 9. 18. | 발행.편집인 : 장인균 문의메일 : mdart@mdart.co.kr 웹메일

61234 광주 북구 제봉로 324 (중흥동, SRB빌딩) (주)SRB무등일보 제보 및 문의 062-606-7737(代) 팩스 062-382-0440 Copyright ⓒ mdart.co.kr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 의 사전 허가없이는 기사와 사진을 무단전재 복사를 금합니다